주유소 가격 싼곳 찾기! 근처 기름 값 싼곳 비교해보고 왜 기름 값이 다른지도 알아보자. (오피넷, 오일나우)

내 주변 주유소 싼 곳 찾기

항상 주유소를 지나칠 때마다 아까 봤던 주유소가 더싼거같은데… 여기 주유소보다 싼곳이 있을란가… 라며 지나치며 후회하곤 한다. 애초에 미리 주유소를 찾고 갔다면 이런 일은 없을 것이다. 주유소는 매일 매일 가격이 달라진다. 늘 싸던 곳은 싸다? 알뜰 주유소가 가장 싸다? 빠르게 검색하고 비교하고 주유소 싼 곳 찾는 방법을 알아보자. 그리고 왜 주유소마다 가격이 다른지도 알아보자.

주유소마다 가격이 다른 이유.

주유소 지점마다 가격이 다른 이유는 주유소의 위치에 대한 임대료 차이와 정유 공장과의 거리로 인한 운송비 그리고 주유소 유형에 따른 차이가 있다.

그럼 어떤 종류의 주유소가 있는가?

일반 주유소(자영 주유소)

개인이 땅 또는 건물 등을 소유하며 정유사의 간판만 빌려 운영하는 주유소로 전체 주유소의 80% 이상을 차지한다. 일정량의 물량을 정유사와 계약하고 나머지 물량은 그때 그때 싼 정유사에서 공급받아 판매하기에 가격대가 직영 주유소에 비해 싸게 형성되는 경우가 많다.

직영 주유소

정유사가 직접 관리하는 주유소이다. 비교적 일반 주유소에 비해 입지가 좋기 때문에 가격대가 더 높은 경우가 많다.

그리고 폴주유소무폴주유소로도 나눌 수도 있는데 간단하게 브랜드 간판이 있고 없고 차이로 보면 된다. 폴주유소의 경우 가격이 비싸더라도 계약 정유사의 기름을 판매해야하지만 무폴주유소는 그때그때 싼 기름을 사서 판매를 할 수 있다.

알뜰 주유소

한국석유공사를 비롯한 공공기관에서 정유사로부터 공동구매 하여 판매하거나 수입 석유 제품을 관세 혜택을 받아 저렴하게 들여와 판매한다.

여기서 우리가 알아야 할 사실은

주변 싼 주유소는 대부분 자영 주유소나 알뜰 주유소이고 너무 차이가 나는 가격대가 아니라면 기름의 품질은 차이가 없다는 것이다. 물론 주유소마다 시설의 노후화 등으로 인한 기름의 질 차이는 있다. 하지만 각 정유사마다 옥탄가는 비슷하고 각 주유소마다 다른 정유사의 기름도 사용하기에 어느 주유소나 주유소의 시설을 제외한 기름만 놓고 보면 차이는 크지 않다는 것이다.

주변 주유소 싼 곳 알아보는 법

1. 오피넷

오피넷은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유가정보사이트로 석유제품의 가격을 조사하고 공개하며 투명성과 소비자 가격 안정을 위해 만든 사이트이다.

오피넷 홈페이지

오피넷 홈페이지를 통해 싼 주유소 찾기, 지역별 주유소 통계, 제품별 주유소 통계, 최저가 주유소 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인터넷을 이용한다면 오피넷을 이용하여 주유소 싼 곳을 찾을 수 있으며 더 좋은 기능은 경로별 싼 주유소이다.

여행을 가는 경로를 선택하고 그 경로에서 싼 곳을 찾아주는게 매우 편리한 기능인거 같다.

오피넷 바로가기

2. 오일나우

그리고 요즘은 차에서 휴대폰으로 찾아보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다. 오피넷도 어플이 있지만 사용이 불편하다는 후기가 많은 것 같아서 오일나우라는 어플을 추천해 본다.

오일나우는 오피넷과 콘텐츠 제휴로 전국 유가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른 사용자들의 후기 등을 볼 수 있기에 오피넷과 함께 추천하는 것이다.

오일나우 어플

오일나우 또한 검색이 경로별 주유소 정보를 알아볼 수 있기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리스트에서 다운로드
애플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기

싸다고 그냥 가면 되는 건가?

이번 글의 핵심은 이 항목이다.

가격이 싸다고 그냥 가면 된다. 하지만 너무 먼 거리를 싸다고 가는 건 효율성이 떨어진다.

가는 동안의 기름 사용량과 우리들의 아까운 시간을 계산해 보면 적정선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무작정 싼 곳을 찾아다니기보다는 지금 상황에 맞춰 적절하게 찾아가거나 비싸더라도 조금만 주유해서 가는 것도 방법이라는 말이다.

그렇기에 경로별 주유소 싼 곳이 매력적인 기능인 것 같다.(절대 광고는 아닙니다. 그냥 이 기능이 좋아서 추천드리는거에요. 다른 어플도 경로별 기능이 있으니 편하신 어플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글이 당신에게 얼마나 도움이 됐나요?

엄지손가락을 눌러 점수를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3 / 5. 투표 수 2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제일 먼저 제 글에 점수를 매겨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